자유게시판

12년간 폐품 모아 이웃 도운 소방관 ..

페이지 정보

작성자 assa 작성일18-08-06 17:10 조회358회 댓글0건

본문


전남 나주소방서 최복동 소방장

빈병·폐지 등 팔아 약 1억원 기부

“땀 흘려 이웃 도우며 보람 느껴”


“수십억씩 기부하거나 전 재산을 내놓는 사람도 있지만 저처럼 땀 흘려서 기부하며 보람을 느끼는 사람도 있는 거죠.”

전남 나주소방서 봉황 119지역대에 근무하는 최복동(54) 소방장. 그는 이 인근에서 ‘폐지 줍는 소방관’으로 유명하다.

최 소방장은 12년째 폐품을 수집해 판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을 돕고 있다.


지난달 28일 최복동 소방장이 야간근무를 마친 뒤 전남 담양군의 한 영농조합법인을 찾아 폐품을 트럭에 나르고 있다. 나주·담양=연합뉴스


지난달 28일 고된 야간근무를 마친 후에도 최 소방장은 자신의 트럭을 몰고 전남 담양으로 출발했다. 유

기농 비료를 만드는 한 영농조합법인으로부터 비료 포대와 고철을 모아놨다는 전화가 와서다.

최 소방장의 선행이 알려지면서 폐품을 가져가 달라는 연락이 부쩍 늘었다.

1997년 소방관 일을 시작한 최 소방장은 농촌 지역에 근무할 당시 주변에 홀몸노인과 조손가정,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이 생각보다 많다고 느꼈다.

도움을 줄 방법을 찾던 최 소방장은 2006년부터 휴식 시간에 빈 병이나 폐지를 주워 팔기 시작했다.

올 연말이면 이렇게 기부한 폐품 판매액이 1억원을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2&oid=022&aid=0003213957




그래서 악기점 12년간주인 벤츠씨는 5달러를 주고 그 바이올린을 샀다. 많은 사람의 경우, 아마도 인생 최고의 배려는 아버지로부터 경험하는 것이 아닐까 폐품생각합니다. 인생에서 ..가장 위대한 교훈은, 심지어는 바보도 어떨 때는 옳다는 걸 아는 것이다. 디자인을 한다는 것은 도운통제나 장악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이용해 명확한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다. 지옥이란 서툰 음악가가 가득한 곳이며 음악은 저주 받은 소방관자들의 브랜디 같은 것이다. 나도 넉넉치 못해 이 고운 친구에게 큰 도움을 주지 못합니다. 소방관 모든 생명체는 절대로 아름답지 않은 대상에게서 사랑을 느끼지 온라인카지노않는다. 또한 이미 넣은 물건은 되도록 무게를 폐품줄인다. 또 있다. 자신의 강점을 약화시키는 도운것이 있다면 종류를 막론하고 힘의 균형을 불리하게 만들 수 있다. 내가 원하지 않는 바를 폐품남에게 행하지 말라. 버리고 나서 오는 것이 아무것도 없을까봐, 그 미지의 공허가 무서워서 우리는 하찮은 오늘에 이웃집착하기도 한다. 시련을 넘어 성공의 맛도 보았고 실패에도 나름 초연했지만, 12년간그들에게도 역시 두려움은 찾아온다네. 영적(靈的)인 빛이 도운없다면, 모든 인간 상황 가운데서 외로움처럼 삭막하고 비참한 상황은 없으리라. 우리 모두는 변화의 12년간씨앗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최소의 최소를 추려서 다니니 뭐든지 하나씩이고 소방관그 하나가 얼마나 소종하게 느껴지는지 모른다. 남들이 말하는 자신의 평가에 집착하면 자기 ..발에 피가 흘러도 모른다. 낙관주의는 소방관성공으로 인도하는 믿음이다. 희망과 자신감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루어질 수 없다. 서로 먼저 받아먹으려고 하는지 제법 시끄럽다. 변화는 한결같고 도운재탄생의 신호이자 불사조의 알이다. 버려진 아이를 키우게된 폐품양부모는 그리 넉넉하지 못했습니다. 자기 자신을 알기 위해서는 두 모아가지 일이 필요하다. 하나는 스스로 자기를 돌이켜보는 것이요. 다른 하나는 남이 평한 것을 듣는 일이다. 사랑이란, 매 15분마다 미안하다는 말을 해야 하는 이웃것이다. 최악은 죽음이 아니다. 죽기를 소원함에도 죽지 소방관못하는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만남은 변화의 기회입니다. 좋은 만남은 우리를 변하게 해줍니다. 그렇지만 자기에게 도운진정한 부모는 지금의 부모라고 고백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